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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vision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하며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블로그쉐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블로그쉐어(blogshar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www.blogshare.co.kr)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①블로그쉐어(Blogshare) 서비스
②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블로그쉐어(www.blogshare.co.kr)의 회원인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제4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9시간(09:00-18: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제3조의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됨에 있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내용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계약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이를 수락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6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8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4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4항 후단 및 제5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④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다른 회원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⑥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게시하거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⑧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⑨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⑩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⑪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⑫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⑬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⑭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⑮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제8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범위 외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1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제9조 제(4)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판 이용 상거래)

서비스 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상거래(판매 및 중개 포함)를 업으로 하는 회원(이하 "게시판 이용 통신판매업자등 회원")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통신판매업자 및 통신판매중개업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게시판 이용 통신판매업자등 회원"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요구하는 일정한 신원정보(동법 제13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를 관련 게시판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입력 기능을 이용하여 표시하며, 해당 신원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과 "게시판 이용 통신판매업자등 회원" 사이에 상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라 확인된 "게시판 이용 통신판매업자등 회원"의 신원정보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전자상거래법 제33조에 따른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
②공정거래위원회
③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
(4) "게시판 이용 통신판매업자등 회원"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회원은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하여 전항 1호에서 정한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에 피해구제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신청을 대행하여 처리합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17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2019. 11. 29.)
본 약관은 2019년 11월 29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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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블로그 쉐어(‘blogshare’ 이하 ‘블로그 쉐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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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3일 (세션 유지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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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블로그 쉐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책임자 : BlogShare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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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obc.servicekr@gmail.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블로그 쉐어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2019-11-29)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블로그 쉐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 정보의 암호화
수집한 개인 정보는 암호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개인 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주일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tistoryAPI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티스토리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이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티스토리 OpenAPI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①OpenAPI 서비스
②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친 후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사용기간, 트래픽 등의 사용에 대한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아닌 제3자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 문제 발생에 대해서는 일체 관여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해킹,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어뷰징, 네트웍 사용량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③회원이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⑤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⑥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①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해킹,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어뷰징, 네트웍 사용량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③회원이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⑤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⑥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도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가 데이터 플랫폼을 접근할 수 있는 정한 프로토콜, 요청 및 출력 수단을 사용하여 자체 서비스에 연동하거나 독립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종류별로 API 서비스 이용 확인키(이하 “ApiKey”라고 합니다)를 발급 받아야 하며, 발급 받은 특정 ApiKey를 제공하여야만 특정 AP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발급 받은 ApiKey를 타인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없으며, 발급 받은 회원 본인에 한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사전 통지하여 서면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웹서비스나 독립적인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등”이라 합니다)을 제작함에 있어 저작권 위반 같은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을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해 구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를 독립적으로 노출하여야 하고 결과의 출처를 명확하게 명시 해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결과를 복제 또는 저장하거나 제3자의 서비스로 재전송할 수 없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8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1) 회원이 제작한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는 사정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 또는 개별 게시물을 작성한 제3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만든 프로그램 등에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티스토리 OpenAPI”를 이용한 결과물임을 명시해야 합니다.
(5) 서비스 이용 승낙으로 인하여 회원이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저작물에 대한 이용권을 가지는 것이 허락된 것은 아닙니다.

제9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7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자체 및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제12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13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5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